28+ 이용구 법무부 차관 프로필 Background
28+ 이용구 법무부 차관 프로필 Background. 이용구 차관과 관련된 논란이 계속해서 발생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법무부의 윤석열 총장 징계위 운영과 관련해 강조한 절차적 정당성과 공정성은 말로만 그런것이고 실은 윤석열 총장 찍어내기와 원전수사뭉개기를 위해 제대로된 검증도 없이 이뤄진 '섣부른 인사'가 아니었냐는 비판이 제기된다.#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택시 기사 폭행 사실이 알려지며 전국 택시기사들이 이 차관을 엄중처벌 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3일 이용구 법무부 차관 측은 공식 입장문을 내고 △지난해 11월 6일 술에 취해 택시기사를 폭행한 사실 △사건 발생 이틀 뒤인 11월 8일 택시기사에세 1000만원을 송금한 사실 △이후 블랙박스 영상을 지우는 것이 어떠냐고 요청한 사실 등을 모두 인정했다.
자세한 내용 보도국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이 차관은 법무부를 통해 박상기 전 장관이 지난 8월부터 사무실 방 한 칸을 사용하고 있어서 박은정 감찰담당관을 그 사무실에서 만난 것이라며 이 차관 본인은 (조사) 당시 사무실에 있지도 않았고, 만나는 것도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용구 신임 법무부 차관이 '윤(석열 검찰총장) 악수(惡手)'라고 보낸 텔레그램 메시지의 수신자는 헤럴드경제=이상섭·김진원 기자이용구 신임 법무부 차관이 '윤(석열 검찰총장) 악수(惡手) 사진이 보도된 후 전화기를 꺼뒀던 이 부장은 법무부를 통해 법무 차관 단톡방에 있는 이종근2는 내가 아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이용구 법무부 차관에 대한 면직안을 재가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30분께 이 차관의 면직안을 재가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